
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국내 대표 IT 솔루션 기업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의 대표 메시징 브랜드 ‘뿌리오’는 셀러들을 위한 ‘쇼핑몰 주소록 연동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연동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고객 그룹을 분류하고, 각 그룹별로 타깃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기반 CRM 문자 마케팅 서비스다.
뿌리오 쇼핑몰 주소록 연동 서비스는 단순한 메시지 발송 기능을 넘어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자동화된 그룹 설정과 맞춤형 마케팅 실행을 핵심으로 한다.
연동된 쇼핑몰 고객은 ‘최근 가입한 미구매 고객’, ‘재구매 이력이 있는 충성 고객’, ‘멤버십 등급별 고객’ 등 다양한 조건으로 자동 분류되며, 각 그룹별로 메시지를 따로 설정해 발송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고객관리(CRM)에 특화돼 있어 고객 이탈 방지, 재구매 유도, VIP 고객 관리 등 다양한 시나리오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별도의 복잡한 설치나 개발 과정 없이 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 아임웹과 같은 주요 쇼핑몰 플랫폼과 간편하게 연동되며, 누구나 쉽게 고객 그룹을 설정하고 문자를 발송할 수 있다는 것도 큰 강점이다.
뿌리오는 현재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모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체험 혜택’과 ‘워터파크 이용권’ 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체험 기간 동안 모든 기능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실제 성과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다우기술 비즈마케팅부문 김성욱 전무는 “이번 쇼핑몰 주소록 연동 서비스는 문자 마케팅이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데이터 기반의 고객관리 도구로 확장한 대표 사례”라며 “앞으로도 뿌리오는 CRM 문자 마케팅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더 많은 온라인 사업자들이 정교한 마케팅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뿌리오 쇼핑몰 주소록 연동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뿌리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하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상생(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