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인디 게임 ‘탕후루의 달인’ 파르페 먹방 업데이트로 일본 앱스토어 1위 달성

  • 등록 2025.08.06 20:33:46
크게보기

한국 인디 게임 ‘탕후루의 달인’, 일본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1위(8월 1일 ~ 8월 3일)
여름 방학 맞이 시원한 파르페를 만들고 먹방 할 수 있는 시즌 한정 콘텐츠 업데이트
10대를 겨냥한 감성 먹방 콘텐츠와 커스터마이징 재미가 어우러져 SNS에서 자발적 공유 확산

 

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인디 게임 개발사 ‘후야호(Whoyaho)’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탕후루의 달인’이 글로벌 시장에서 또 한 번 흥행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여름 시즌을 맞아 선보인 ‘파르페 먹방’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 주말 일본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탕후루의 달인’은 유저가 직접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먹방 콘텐츠를 즐기는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됐다.

 

이후 탕후루 먹방, 편의점 먹방, 배달 음식 먹방, 온천 먹방, 급식 먹방 등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10대 유저층의 지속적인 인기를 얻어왔다.

이번 파르페 콘텐츠는 무더운 여름에 딱 맞는 시원하고 귀여운 디저트 테마로, 유저가 직접 다양한 과일과 아이스크림, 토핑을 선택해 ‘나만의 파르페’를 층층이 쌓아 꾸미는 커스터마이징 경험을 제공한다.

 

토핑 종류가 다양하고, 아이스크림마다 질감과 먹는 소리가 다르기 때문에 재료 조합에 따라 완전히 다른 먹방 ASMR 연출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비주얼, 사르르 녹여 먹는 소리, 그리고 디테일한 손맛이 어우러져 틱톡, 유튜브 쇼츠 등 숏폼 영상 콘텐츠로 유저들의 자발적인 콘텐츠 생성과 공유가 이어지는 중이다.

 

이와 함께, 탕후루의 달인 공식 유튜브 채널도 49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글로벌 팬덤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성과는 글로벌 대형 게임사가 아닌 한국의 소규모 스타트업이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가진다.

 

‘탕후루의 달인’은 한국에서 기획되고 개발된 오리지널 IP로, 전 세계 10대 유저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며 게임 분야의 새로운 K-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민영 후야호 대표는 “무더운 여름, 게임 속 파르페로 잠깐이라도 기분 좋은 시원함을 느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유저가 직접 만들고 즐기는 창의적인 먹방을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탕후루의 달인’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서비스 중이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소식을 접할 수 있다.

◇ 탕후루의 달인 개요

· 게임명: 탕후루의 달인
· 장르: 모바일, 요리 시뮬레이션
· 플랫폼: iOS, Android
· 출시일: 2023년 9월 27일
· 다운로드 수: 4500만
· 아이폰 앱스토어: https://apps.apple.com/ko/app/id6466620626
· 구글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hoyaho.tanghulu
·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tanghulu.master

후야호 소개

후야호는 SNOW 개발자 출신인 전민영 대표가 2021년 5월에 설립한 알파세대 타깃 모바일 게임 스타트업으로 현재 소수의 정예 인원으로 게임을 자체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 끌림벤처스로부터 5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말랑이 온라인, 나쁜말 양파, 탕후루의 달인 등 후야호만의 독특한 콘셉트를 살린 게임을 통해 전 세계 알파 세대 사이에서 유행을 만들고 있다.

전상천 기자 spindoctorjeon@thenewsmomics.com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전상천 기자

뉴스노믹스는 글로벌 클라우드소싱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모든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한국내 이주민들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기록, 스토리텔링 할 수 있도록 협업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내용과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한국을 해외로, 해외 각국가의 이야기를 국내에 소개하는데 '올인'한 상태입니다.

정치경제 분석, 메콩강유역 탐사보도, 아시아 근현대사, 난민, 탈북자, 소수민족, DMZ, 지뢰, 재래식 무기 등 폐기되어야 할 전쟁 유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현장을 누비고, 그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다뤄왔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6길 28-12, 5층(양재동) 등록번호: 서울,아54319| 등록일 : 2022-06-22 | 발행인 : 전상천 | 편집인 : 권경희 | 전화번호 : 02-573-7268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