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플레이랩, 유아·초등생 및 특수학급 학생 대상 ‘놀이코딩 교재’ 출시

  • 등록 2025.07.31 14:32:07
크게보기

오는 8월 13일 코엑스서 열리는 ‘2025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 참가

 

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디지털·AI·코딩 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 컴플레이랩(대표 서현정)이 신규 콘텐츠인 ‘놀이코딩 교재’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컴플레이랩의 놀이코딩 교재는 유치원과 늘봄교육, 특수교육 등 현장에서 높은 활용도를 발휘하도록 기획된 콘텐츠다.

 

전국 유치원과 각급 학교 교사진의 요구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코딩 교육 콘텐츠로 전체 내용을 구성해 관련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컴플레이랩은 장기간에 걸쳐 디지털, AI, 코딩 분야에서 교육 노하우를 축적해 온 기업이다.

 

이러한 역량을 반영한 놀이코딩 교재 시리즈는 창의력과 표현력 모두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교재의 주요한 전개 방식은 디지털 활동지와 놀이형 코딩 활동의 유기적 연계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유치원, 늘봄학교, 특수학교 등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로 기획돼 교과와 연계하고, 높은 몰입도를 위한 놀이형 교육으로 코딩의 개념과 원리를 한층 쉽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기기 사용이 어려운 환경을 고려해 언플러그드·오프라인 활동 위주의 콘텐츠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로봇 활용과 소프트웨어 블록 코딩, AI 학습까지 단계적 연계를 지향하며, 학습자 참여형 수업 설계와 현장 친화적 접근법으로 학습자와 교육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이외에도 컴플레이랩은 놀이코딩 교재 시리즈의 출시를 시작으로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교육용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순차 제작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습자들이 더욱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놀이 중심의 코딩 교육 환경을 멀티미디어 영역으로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서현정 컴플레이랩 대표는 “신규 콘텐츠 출시를 기점으로 유아교육과 초등교육, 특수교육 분야에서도 코딩, 디지털 소통 능력을 자연스럽게 양성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환경에 맞춤화된 콘텐츠 개발을 지속하고, 영상 및 플랫폼 등으로 그 영향력을 넓히며 관련 사업 전개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컴플레이랩은 일선 교육자들의 소통과 네트워킹을 위한 전시·박람회 참가도 병행한다.

 

오는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장 C홀에서 개최되는 ‘제16회 2025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 자사의 놀이코딩 교재 시리즈를 공개 및 시연할 예정이다.

더불어 전시 2일 차인 14일에는 현장에서 동시 개최되는 연수회에도 참가해 유치원, 늘봄학교, 특수학교 등에서 놀이코딩 교재 시리즈를 활용한 우수 교육 사례를 소개하고, 일선 교사들과의 접점도 확대할 계획이다.

컴플레이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설립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지원하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에서 투자 유치, 판로 개척 등 맞춤형 고도화 컨설팅과 경영 일반 컨설팅에 참여하며 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디지털콘텐츠 분야 기업들의 시너지 효과 창출을 목적으로 한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성장하고 있다.

전상천 기자 spindoctorjeon@thenewsmomics.com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전상천 기자

뉴스노믹스는 글로벌 클라우드소싱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모든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한국내 이주민들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기록, 스토리텔링 할 수 있도록 협업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내용과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한국을 해외로, 해외 각국가의 이야기를 국내에 소개하는데 '올인'한 상태입니다.

정치경제 분석, 메콩강유역 탐사보도, 아시아 근현대사, 난민, 탈북자, 소수민족, DMZ, 지뢰, 재래식 무기 등 폐기되어야 할 전쟁 유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현장을 누비고, 그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다뤄왔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6길 28-12, 5층(양재동) 등록번호: 서울,아54319| 등록일 : 2022-06-22 | 발행인 : 전상천 | 편집인 : 권경희 | 전화번호 : 02-573-7268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