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창업연구소, 스마트메모리즈와 함께 비디오테이프 변환 무료 이벤트 실시

  • 등록 2025.05.28 16:26:22
크게보기

소중한 추억을 디지털로 안전하게 보존하는 기회

 

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영상창업 전문 연구 기관 한국영상창업연구소과 기록복원 전문업체 스마트메모리즈(대표 조경인)는 오는 6월  협력해 비디오테이프 변환 및 사진 스캔 무료 변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국영상창업연구소는 영상 제작과 유튜브, SNS 등 다양한 미디어 분야의 창업을 연구하며 창의적인 콘텐츠 기반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출발을 지원하고 있다.

 

국영상창업연구소와 스마트메모리즈가 비디오테이프 & 사진스캔 디지털 변환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칠순잔치, 회갑잔치 등 부모님이나 조부모님의 소중한 기억이 담긴 비디오테이프를 대상으로 하며, 1인당 최대 2개로 제한된다.

스마트메모리즈는 비디오테이프, 인화 사진 등 아날로그 미디어를 디지털로 변환하는 서비스를 통해 소중한 추억의 보존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설립된 이 회사는 서울 송파구 오금동에 본사를 두고 있다.

 

다양한 비디오테이프(VHS, 8mm, MiniDV, 캠코더테이프 등)를 USB로 변환하고, 오래된 사진 앨범이나 필름을 고해상도 디지털 파일로 스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간 약 3만건 이상의 디지털 변환 작업을 처리하며, 국내 유사 업계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스마트메모리즈의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 비디오테이프 USB 변환
- 사진 스캔 및 필름 스캔 복원
- 기록복원, 디지털 파일 저장 및 USB 제공

이 같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자녀 성장 비디오, 결혼식, 회갑잔치, 유치원 발표회 등 가족의 소중한 기억이 담긴 비디오테이프나 사진을 손상 없이 보존할 수 있다.

조경인 스마트메모리즈 대표는 “추억이 담긴 비디오테이프는 재생할 기기가 없어 볼 수 없고, 사진 앨범이나 액자 속의 인화된 사진은 시간이 지나면 변형되거나 색이 바래 손상된다”며 “스마트메모리즈는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소중한 추억을 디지털로 안전하게 지켜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스마트메모리즈는 공식 홈페이지(www.videotrans.kr)와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kvstv), 유튜브(www.youtube.com/@kvstv0379),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chokyungin) 등을 통해 서비스 후기를 공개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이어가고 있다.

 

블로그에는 실제 고객 사례와 전·후 비교 이미지, 서비스 진행 과정이 상세히 소개돼 있으며, 가족의 기억을 디지털로 재생하는 따뜻한 사연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비디오변환 사진스캔 전문업체 스마트메모리즈 소개


스마트메모리즈는 2006년 설립된 기록물 복제 전문기업으로, 비디오테이프와 사진 등 아날로그 미디어를 디지털로 변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상 디지털화와 사진 스캔 복원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를 보유하고 있으며, 본사는 서울 송파구 오금동에 위치한다. 브랜드명 ‘스마트메모리즈’는 소중한 추억을 스마트하게 지켜낸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디지털 아카이빙을 통해 개인과 사회의 기록을 안전하게 보존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스마트메모리즈 유튜브: https://www.youtube.com/@kvstv0379
스마트메모리즈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okyungin/
스마트메모리즈 블로그: http://blog.naver.com/kvstv

웹사이트: http://videotrans.kr

전상천 기자 spindoctorjeon@thenewsmomics.com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전상천 기자

뉴스노믹스는 글로벌 클라우드소싱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모든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한국내 이주민들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기록, 스토리텔링 할 수 있도록 협업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내용과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한국을 해외로, 해외 각국가의 이야기를 국내에 소개하는데 '올인'한 상태입니다.

정치경제 분석, 메콩강유역 탐사보도, 아시아 근현대사, 난민, 탈북자, 소수민족, DMZ, 지뢰, 재래식 무기 등 폐기되어야 할 전쟁 유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현장을 누비고, 그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다뤄왔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6길 28-12, 5층(양재동) 등록번호: 서울,아54319| 등록일 : 2022-06-22 | 발행인 : 전상천 | 편집인 : 권경희 | 전화번호 : 02-573-7268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