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클라쓰·리엔인베스트, 혁신금융 활용한 창년자립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등록 2024.07.16 11:36:17
크게보기

디지털 통합플랫폼기업 위즈클라쓰, STO 및 RWA 활용해 전망 높은 청년기업 발굴
리엔인베스트, 엄격한 심사 통해 초기 단계부터 투자해 청년 창업을 견인

 

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통합 플랫폼 기업 ​위즈클라쓰는 최근 창업투자회사 리엔인베스트와 ‘혁신금융(STO 및 RWA)을 활용한 청년자립생태계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위즈클라쓰는 리엔인베스트와 함께 ‘혁신금융(STO 및 RWA)을 통한 펀드 조성 등 여러 신사업의 기회가 가능하다고 전망한다.

 

‘혁신금융(STO 및 RWA)dms 부동산과 미술품, 국채, 저작권 등 접근성이 낮은 유무형의 실물자산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공동사업에 투자하고 그 결과에 따른 손익을 받는 계약상의 권리를 의미한다.

 

이에 따라 리엔인베스트의 자체 심사 기준에 충족하는 기업에 대한 투자를 위즈클라쓰의 RWA 프로젝트를 통해 시드(Seed, 초기) 단계에서부터 참여해 청년 창업을 견인한다는 구상이다.

김주원 위즈클라쓰 대표는 “이번 리엔인베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금융위원회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건전한 블록체인 투자생태계를 구축하고 투자자 보호 체계가 확립된 양질의 RWA를 전 세계 시장으로 확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엔 리엔인베스트 정기도 부사장, 위즈클라쓰 김주원 대표, GNW 투자총괄 이호용 부회장, 하남교산 황학봉 대표, 롤링스톤파트너스 박진수 회장이 참석했다.

위즈클라쓰는 IT 컨설팅, 블록체인 개발, 네트워크 마케팅 전산, CRM 솔루션, SI/SM 전문 IT 개발 회사다. 부동산 프롭테크 서비스인 LIVIT 서비스 론칭과 ESG IOT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위즈클라쓰는 현재 블록체인 DAPP 개발과 핀테크 사업을 통해 IOT IT 복합 글로벌 신사업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혁심금융을 의미하는 ‘STO (Security Token Offering, 투자계약증권)’와 ‘RWA (Real World Assets, 실물자산금융)’는 부동산과 미술품, 국채, 저작권 등 접근성이 낮은 유무형의 실물자산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공동사업에 투자하고 그 결과에 따른 손익을 받는 계약상의 권리이다.

그간 자본시장에서는 주식, 채권, 수익증권 등 정형적 증권들만 발행 및 유통돼 왔다.

 

그러나 금융당국이 혁신금융 가이드라인 및 발행 방법 등을 발표함에 따라 기존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부동산, 미술품, 음악저작권 등 유무형의 실물자산을 기반으로 ‘투자계약증권’을 발행할 수 있게 됐다.

웹사이트: https://wizclass.co.kr

전상천 기자 spindoctorjeon@thenewsmomics.com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전상천 기자

뉴스노믹스는 글로벌 클라우드소싱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모든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한국내 이주민들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기록, 스토리텔링 할 수 있도록 협업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내용과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한국을 해외로, 해외 각국가의 이야기를 국내에 소개하는데 '올인'한 상태입니다.

정치경제 분석, 메콩강유역 탐사보도, 아시아 근현대사, 난민, 탈북자, 소수민족, DMZ, 지뢰, 재래식 무기 등 폐기되어야 할 전쟁 유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현장을 누비고, 그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다뤄왔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6길 28-12, 5층(양재동) 등록번호: 서울,아54319| 등록일 : 2022-06-22 | 발행인 : 전상천 | 편집인 : 권경희 | 전화번호 : 02-573-7268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