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젠과 부산외국어대, AI 교육 혁신 위한 MOU 체결

  • 등록 2023.11.27 15:03:26
크게보기

AI 에듀테크 기술의 공교육 적용 및 시민 교육 확대 기대

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미디어젠(대표·고훈)과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15일 부산외국어대 국제회의실에서 '에듀테크 기술의 공교육 적용 및 시민 교육으로의 확장을 위한 상호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미디어젠과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최근 두 차례에 걸친 외국어교육센터 AI 플랫폼 사업을 통해 AI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해 학생 스스로 영어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키로 했다. 
 

양자 업무협약에는 △AI 기술 혁신을 위한 산학 공동 연구 개발 협력 △첨단 AI 에듀테크 기술의 대학 교육 실제 환경 적용 △AI 기반 대학 커리큘럼 및 교육 솔루션 공동 개발 △재학생 및 졸업생의 실무 경험을 위한 교육 협력 △시민을 위한 평생 교육 AI 기술 확장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미디어젠과 부산외국어대학교는 대학에서 자체 생산한 고품질 교육 콘텐츠를 AI 기술과 접목해 독창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양 자는 앞으로 시민 평생교육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미디어젠 고훈 대표이사는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최신 AI 기술을 실제 대학 교육에 접목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며 “장차 부산 지역 전체의 AI 기술 활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부산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센터 최은실 센터장은 “이번 MOU 체결이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학습자 맞춤형 영어 교육 플랫폼의 고도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AI 기술을 중심으로 한 산학 협력 모델의 선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한편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이번 MOU를 통해 내년 신학기에 곧바로 다양한 AI 기술과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에 대해 직접 이론과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마이크로 전공 개설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미디어젠은 음성인식, 음성합성, LLM(거대언어모델), sLLM(소형거대언어모델), AI 학습용 데이터, 다국어 AI 통역 기술 등 각 분야에 다수의 석박사 연구원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접 부산외국어대학교 학생들의 멘토가 돼 마이크로 전공 과정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미디어젠은 음성 AI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카, 스마트 컨택센터, AI 에듀테크, AI 키오스크, 다국어 AI 통역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보다 앞선 신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스닥 상장 기업이다. 최근 초거대 AI를 위한 데이터 구축 및 생성형 AI 챗봇 기술 등 최신 알고리즘을 개발해 첨단 기술 사업화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diazen.co.kr/

전상천 기자 spindoctorjeon@thenewsmomics.com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전상천 기자

뉴스노믹스는 글로벌 클라우드소싱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모든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한국내 이주민들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기록, 스토리텔링 할 수 있도록 협업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내용과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한국을 해외로, 해외 각국가의 이야기를 국내에 소개하는데 '올인'한 상태입니다.

정치경제 분석, 메콩강유역 탐사보도, 아시아 근현대사, 난민, 탈북자, 소수민족, DMZ, 지뢰, 재래식 무기 등 폐기되어야 할 전쟁 유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현장을 누비고, 그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다뤄왔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6길 28-12, 5층(양재동) 등록번호: 서울,아54319| 등록일 : 2022-06-22 | 발행인 : 전상천 | 편집인 : 권경희 | 전화번호 : 02-573-7268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