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인공지능 전문기업 '닥터송', 기술신용평가 ‘BBB+’ 획득

2023.11.05 17:57:15

AI자연언어처리와 에이전트 엔진 보유
‘정신건강 디지털 치료기기’ 등

뉴스노믹스 전상천 기자 |

 

헬스케어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닥터송'(대표·윤현지)은 최근 기술보증기금 기술사업평가에서 ‘BBB+’ 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설립된 닥터송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AI 자연어처리와 에이전트 엔진을 보유하고 있다. 자연어처리는 최근 자연어 생성 관련 ChatGPT 등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술이다.

닥터송은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AI 자연어처리 기술을 사용한 전문 의료 상담 에이전트’ 제품과 기술을 평가받았다.

기술보증기금의 기술평가는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등 세부 기술평가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BBB+ 등급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다소 높고, 기술혁신 역량이 다소 높아 장기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일반 수준보다 약간 높은 것을 의미한다.

평가보고서에 따르면 닥터송은 동종업계 대비 기술개발 추진 능력과, 기술평가등급, 기술인력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술개발 추진 능력은 ‘A’로 평가돼 그간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정부과제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매년 신제품을 출시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윤현지 닥터송 대표이사는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후 4년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이는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과 혁신적인 기술력의 결과로, 앞으로도 더 나은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닥터송은 지난 2016년 법인 전환 이후 2020년 기업 부설 연구소를 설립해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 분야로 사업 분야를 넓히고 있다. 또 헬스케어 AI/SW와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정부 AI 학습 데이터 구축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병원 마케팅, 컨설팅, MSO 등 의료 전문 인력과 AI/SW 개발 전문 인력이 힘을 합쳐 혁신적인 융합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전문 마케터, 경영 컨설턴트, 프로그래머들이 힘을 합쳐 지금까지 없었던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song.co.kr/

전상천 기자 spindoctorjeon@thenewsmomics.com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전상천 기자

뉴스노믹스는 글로벌 클라우드소싱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모든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한국내 이주민들이 자신의 삶을 스스로 기록, 스토리텔링 할 수 있도록 협업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내용과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한국을 해외로, 해외 각국가의 이야기를 국내에 소개하는데 '올인'한 상태입니다.

정치경제 분석, 메콩강유역 탐사보도, 아시아 근현대사, 난민, 탈북자, 소수민족, DMZ, 지뢰, 재래식 무기 등 폐기되어야 할 전쟁 유물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현장을 누비고, 그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다뤄왔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6길 28-12, 5층(양재동) 등록번호: 서울,아54319| 등록일 : 2022-06-22 | 발행인 : 전상천 | 편집인 : 권경희 | 전화번호 : 02-573-7268 Copyright @뉴스노믹스 Corp. All rights reserved.